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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Striving for Light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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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게임패드게이머 2022. 9. 26. 2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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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niting Spark Games는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묻지 않은 질문에 대한 답을 제공합니다. 플레이어에게 끝나지 않는 스킬 트리가 있다면 어떨까요? 빛을 위한 노력은 그 개념을 취하여 액션 롤플레잉 로그라이트로 실행합니다. Rogue-lites는 제한된 리소스로 구현하기 쉽기 때문에 인디 장면에서 상당히 인기있는 장르였습니다. 그러나 장르에 너무 많은 개발자가 있기 때문에 수백 명의 다른 개발자와 차별화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많은 로그 라이트와 마찬가지로 Striving for Light는 절차적으로 생성된 레벨 디자인, 임의의 무기 및 능력, 영구 죽음의 인스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죽으면 다음 플레이로 일부 진행 상황이 이월됩니다. 일부 부품은 트윈 스틱 스쿠터이고, 다른 부품은 Enter Gungeon이며, 미스터리 던전 레벨 디자인의 스플래시인 SFL은 여러 종류의 신화적인 생물과 맞서면서 레벨을 계속 정복하게 합니다. 목표는 각 층의 보스를 물리치고 다음 층으로 가는 파란색 포털을 여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디스플레이의 지도가 가려져 레벨을 탐색할 때만 확장됩니다. 이 층에서 때때로 추가 아이템을 얻기 위해 선택적인 보스와 싸우거나 마을로 다시 연결되는 보라색 포털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각 중요한 위업 동안 자동 저장됩니다.

당신의 캐릭터는 두 가지 공격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근접 무기나 원거리 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는 각 무기가 서로 다르게 느껴지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무기를 염두에 두어야 하기 때문에 근접 무기를 선호합니다. 낫과 같은 일부 무기는 사거리가 길고 호가 크지만 손상에는 칼날만 포함됩니다. 원거리 무기는 지팡이, 활, 투척용 도끼 등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대부분 같은 느낌입니다. 각 무기는 지구력을 나타내는 녹색과 에너지를 나타내는 파란색으로 표시되는 별도의 미터에 연결되어 각각 근접 및 원거리 공격을 나타냅니다.

하이라이트:

장점:  무한히 확장되는 스킬 트리; 근접 무기는 서로 다르게 느껴집니다
. 약점:  대부분의 경우 전력 확장으로 인해 너무 쉽습니다. 원거리 무기가 너무 유사하게 느껴집니다 .
도덕적 경고:  폭력; 약간의 피; 마법과 신화 생물

눈에 띄는 기능은 스킬 트리지만 이 경우에는 스킬 웹에 가깝습니다. 흔하지 않은 붉은 수정을 레벨 업하거나 수집할 때마다, 그것은 중간에서 시작하여 증가된 에너지/내구성 생성 또는 더 많은 건강과 같은 단순한 스탯 증가로 분기하는 스킬 트리를 향한 1포인트가 됩니다. 근접 또는 원거리 무기. 모든 포인트 할당과 함께 트리가 점점 더 확장된다는 사실 때문에 때로는 평소에 하지 않았을 통계나 능력에 투자해야 합니다. 이 때문에 트리에서 잠금 해제된 능력을 비활성화하여 제어할 수 없는 무언가로 인해 빌드가 망가지지 않도록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플레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초반에 근접 또는 원거리 기술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둘 다 하려고 하면

빛을 위한 노력은 어두운 음영과 개별 신체 부위를 애니메이션하는 데 사용되는 일부 트위닝 기술이 있는 손으로 그린 ​​아트 스타일을 사용합니다. 아마 모든 사람에게 어필하지는 않겠지만 나는 그것이 다소 매력적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적들은 뚜렷하게 보이고 즉시 눈에 띕니다. 조명과 관련하여 캐릭터 모델의 세부 사항에도 약간의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내러티브에서 그녀는 이 다소 어두운 세계에 빛을 가져오기로 되어 있습니다. 그녀는 실제로 빛을 발산하고 다른 모델에 가까워지면 그림자를 투영하고 그림자는 캐릭터를 따릅니다. 무대 레이아웃 측면에서, 절차적으로 생성된 자산으로 인해 스프라이트는 종종 서로의 위에 겹쳐져 풍경이 약간 패치워크처럼 보입니다. 음악과 음향 효과도 음악이 더 오케스트라적이고 음향 효과가 선명하여 좋습니다. 비쥬얼 면에서는 그렇지만 뚜렷한 애니메이션이 없기 때문에 적에게 맞았는지 확인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즉시 건강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생각보다 더 많은 건강을 잃기 쉽습니다.

이제 키보드 컨트롤을 선택하면 이전에 언급했듯이 Striving for Light가 트윈 스틱 슈터처럼 느껴집니다. 무기를 조준할 수 있는 완전한 360도가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것이 권장되는 제어 방법입니다. 게임패드 컨트롤을 사용할 수 있지만 "이론적으로는" 키 바인딩이 부족하고 조준이 4개의 얼굴 버튼으로 분류되어 각도가 크게 제한되어 더 나빠집니다. 인터페이스는 스킬 트리 메뉴와 같이 항상 가장 기능적이지는 않습니다. 확대된 중간 부분에서 시작하는 대신 중단한 부분에서 다시 시작하지 않습니다. 더 높은 수준이 있으면 성가실 수 있습니다. 축소하고 제자리를 다시 찾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한편, 스킬 트리에 검색 기능이 있어 스킬 이름을 기억하면 바로 찾을 수 있다.

점수 분석:
높을수록 좋습니다
(10/10이 완벽함)

게임 점수 - 68%
게임 플레이 - 12/20
그래픽 - 7/10
사운드 - 7/10
안정성 - 4/5
컨트롤 - 4/5

도덕 점수 - 86%
폭력 - 6.5/10
언어 - 10/10
성적인 콘텐츠 - 10/ 10
오컬트/초자연 - 6.5/10
문화/도덕/윤리 - 10/10

이것은 일부 사람들에게는 별 문제가 아닌 것처럼 들릴 수도 있지만, 저는 현재 상태의 Strving for Light가 쉬운 로그라이트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바로 두 번째 플레이에서 나는 적들이 나에게 거의 또는 전혀 위협이 되지 않는 매우 높은 레벨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나는 이것이 매우 강해지는 것이 얼마나 쉬운 일인지 때문에 나에게 일어난다고 생각합니다. 적들은 체력과 숫자만 증가하고 피해는 증가하지 않으므로 항상 한 지점의 피해만 입힙니다. 또한 많은 적들이 근접 공격에 집중하며 특정 무기의 넉백이 매우 강하다는 점도 있습니다. 적들을 막는 능력으로 인해 적들이 위협을 가하지 않는 지점에 결국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플레이어는 너무 빨리 확장하는 반면 적들은 충분히 빠르게 확장하지 못합니다.


안정성과 관련하여 몇 가지 버그가 발생했지만 일반적으로 빠르게 수정되었습니다. 플레이어가 겪는 가장 흔한 일은 메모리 과부하로 인한 충돌입니다. 그런 경우에도 충돌은 편리한 자동 저장으로 인해 최대 1분 정도만 되돌릴 수 있으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도덕적 경고와 관련하여 몇 가지가 있습니다. 폭력은 주어지지만 적이 죽으면 잠시 피를 닮은 붉은 안개가 나타난다. 플레이어와 적 모두 마법을 사용하는 것도 있지만 일반적인 동화 마법입니다. 보라색 악마와 악마 박쥐 같은 생물처럼 보이는 두 명의 적. 다른 모든 적들은 불사조, 거대한 도마뱀 등과 같이 신화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빛을 위한 노력에 관해서는 기초가 있지만 그것이 모두 어디로 가는지 파악하는 것이 가장 어렵습니다. 약 6개월 동안 앞서 해보기 상태였으며, 자주 업데이트를 받아 적어도 6개월 동안 주에 머무를 것입니다(이 리뷰 기준). 하지만 적의 디자인과 난이도에 관한 사소한 사소한 일들이 저를 약간 실망스럽게 만듭니다. 도덕적으로는 폭력과 마법의 사용이 눈에 띄는 유일한 측면으로 지금 당장은 나쁘지 않습니다. 구매자가 베타에 효과적으로 비용을 지불하고 있기 때문에 앞서 해보기 타이틀에 대해 조금 더 관대하다는 점을 인정하지만, 현재 상태로는 Strving for Light를 추천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상태에서 제공하며 역학의 근본적인 결함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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