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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초차원 게임 넵튠 Re;Birth 2: 시스터즈 제너레이션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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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게임패드게이머 2022. 9. 26. 2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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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풍자를 위한 완벽한 매체입니다. 게임이 스스로를 풍자하면 꽤 메타가 되지만, Hyperdimension Neptunia 시리즈는 이를 예술 형식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초차원 게임 Neptunia Re;Birth 2: Sister's Generation은 이러한 추세를 계속 유지하려는 시리즈의 또 다른 작품입니다.

첫째, 약간의 배경. Rebirth 2는 PS3용 Neptunia mk2의 리메이크/리부트입니다. Neptunia Victory 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훨씬 더 나은 엔진을 사용하고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일부 라이센스 캐릭터를 교체하고 스크립트를 약간 조정하고 변경한 Rebirth 2는 결함이 있는 PS3 버전의 현대화된 재부팅입니다.

기본적인 스토리는 그대로입니다. 범죄 조직 ASIC(Arfoire Syndicate of Crime)은 Gamindustri를 비참한 상태로 만들었습니다. 게임 불법 복제는 사상 최고 수준이고 공공 도덕은 타락했으며 평화를 회복하기 위해 지도자를 죽이려고 했던 모든 캐릭터 중 Planeptune의 통치자 Neptune의 여동생 Nepgear를 제외하고 모두 사로잡혔습니다. 이제 Nepgear는 언니들을 구출하고 영원히 ASIC을 무너뜨리기 위해 다른 나라들 중 젊은 동료들과 힘을 합쳐야 합니다.

오리지널 Neptunia mk2와 마찬가지로 플레이 가능한 많은 캐릭터는 Noire(PlayStation), Blanc(Nintendo Wii) 및 Vert(Xbox 360)와 같은 다양한 게임 콘솔을 대표합니다. 그들의 여동생들도 Uni(Sony PSP)와 Rom and Ram(Nintendo DS)과 같은 핸드헬드를 대표합니다. 다른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는 Cave, Falcom, Tekken 등과 같은 다양한 게임 회사의 대표입니다. 거의 모든 NPC는 다양한 프랜차이즈 캐릭터의 패러디입니다. 메인 악당 Magionique(Asian CFW Magic 플래시 카트 이후)의 이름을 Arfoire(Western R4 플래시 카트 이후)로 변경하는 것을 제외하고, 이야기는 대부분의 세부 사항에서 원래 일본 버전과 동일합니다.

게임 플레이는 전통적인 JRPG와 매우 유사합니다. 3D로 던전을 탐험하는 동안 스토리를 더욱 발전시키는 비주얼 노벨 스타일의 장면이 있습니다. 턴 기반 전투가 있지만 플레이어가 자신의 차례에 둘 이상의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액션 RPG 요소가 있습니다. Rebirth 게임에만 해당하는 두 가지 메커니즘인 Shares와 Rebirth System이 있습니다. 전자는 플롯 중 특정 레벨에 있는 경우 특정 캐릭터와 엔딩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후자는 게임 메커니즘 변경에서 새로운 아이템 생성 및 탐험할 새로운 던전 잠금 해제에 이르기까지 적에게서 떨어뜨린 재료를 수집하여 모든 종류의 것을 만들 수 있습니다. 관련 메커니즘은 "디스크 개발" 메커니즘으로, "게임 디스크" 액세서리를 만들어 플레이어에게 특정 보너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

장점:  게임 산업을 기반으로 한 뛰어난 풍자 RPG 단점
 게임 엔진은 더 높은 그래픽 품질을 구현하고 거리를 좁히기 위해 타사 모드가 필요합니다
. 도덕적 경고:  RPG 스타일의 폭력; 경우에 따라 PG-13 수준의 언어; 약간의 성적 유머; 동성애에 대한 언급(일반적으로 농담 방식으로) 한 악당은 노골적인 소아성애자(그리고 타락한 것으로 간주됨)입니다. 일부 언데드/악마처럼 보이는 몬스터; 유혈로 구동되는 무기의 묘사; 살인을 저질러야 하는 선택적 배드 엔딩


다른 독특한 메커니즘은 Lily System/Coupling과 EXE 미터입니다. 전자를 통해 플레이어는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를 다른 파티원의 예비 역할에 할당할 수 있으며, Lily(충성도) 등급이 올라감에 따라 보너스 공격과 특수 기술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이야기의 후반부에서 얻을 수 있는 결말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EXE 미터를 사용하면 플레이어의 공격에 따라 보너스 미터가 충전되고 특정 지점에서 보너스 특수 공격이 해제되며 일반 공격으로 더 많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그래픽적으로 Neptunia 프랜차이즈는 2D 비주얼 노벨 스타일 컷신과 3D 던전 및 캐릭터와 함께 밝고 다채로운 애니메이션 스타일 아트를 선호합니다. 많은 적의 디자인은 Dogoos라는 개 얼굴의 슬라임, 걷는 야채, 심지어는 걸을 수 있는 비주얼 노벨 인터페이스 화면과 같이 매우 독특하고 심지어 재미있습니다.

음악은 신디사이저와 테크노가 혼합되어 있으며 일부 악기 테마도 있습니다. 가볍고 게임 산업 중심적인 초점을 감안할 때 이 장르의 혼합은 이 타이틀에 잘 맞습니다. 사운드 효과는 클래식 게임 느낌을 위해 때때로 복고풍 스타일의 신호음과 신호음과 함께 비슷한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은 키보드와 마우스 또는 Steam 호환 컨트롤러를 통해 제어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는 다시 매핑할 수 있지만 기껏해야 어색하고 최악의 경우 사용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후자를 적극 권장합니다. 게임에 튜토리얼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컨트롤을 배우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지만 Steam 지원 컨트롤러를 적극 권장합니다.

안정성은 일반적으로 Windows에서 양호하며 Linux에서는 기껏해야 검은색 비디오와 같은 사소한 문제가 있는 경우 잘 작동합니다. Steam Deck 지원은 현재 확인되지 않았지만 약간의 조정이 필요합니다. 게임 엔진은 약간 구식이며 콘솔에 최적화되어 있지만 더 좋게 보이게 하고 그리기 거리 및 렌더링 품질의 제한을 수정하기 위한 타사 모드가 있습니다.

도덕적으로 몇 가지 우려 사항이 있습니다. 주목할 가치가 있는 스크립트를 변경하는 팬 패치가 있습니다(일본어 음성 옵션과 가장 잘 어울림). 점수는 원래의 공식 번역 릴리스를 반영하지만 팬 패치 버전이 변경한 사항을 기록하겠습니다. 보다 자유롭게 번역된 영어 스크립트를 일본어 버전으로 되돌렸을 뿐만 아니라(많은 캐릭터에 대해 밈을 덜 사용하는 특징이 있음), 일부 경우에 욕설의 사용도 변경되었습니다.

점수 분석:
높을수록 좋습니다
(10/10이 완벽함)

게임 점수 - 84%
게임 플레이 - 16/20
그래픽 - 8/10
사운드 - 8/10
안정성 - 5/5
컨트롤 - 5/5

도덕 점수 - 50%
폭력 - 7/10
언어 - 4/10
성적인 콘텐츠 - 2/ 10
오컬트/초자연적 - 4/10
문화적/도덕적/윤리적 - 8/10
(다른 사람의 고통으로 행복을 얻을 수 없다는 도덕적 교훈은 +3)

폭력은 명령을 내리고 일어나는 것을 지켜본다는 의미에서 RPG 스타일입니다. 게임은 일반적으로 피와 유혈이 전혀 없지만, 한쪽 끝은 분명히 그것을 암시합니다. 하나의 결말(아래에서 자세히 설명)을 제외하고 폭력은 자기 방어로 제한됩니다.

언어는 때때로 약간 소박합니다. 성질이 좀 더 센 캐릭터 중 일부는 때때로 b****와 같이 강한 언어를 중얼거립니다. 그러나 그것은 일반적으로 최악의 경우입니다. 러닝 개그로 몇 명의 캐릭터 사이의 분열 크기에 대한 몇 가지 반복되는 농담도 있습니다. 그러나 팬 패치는 공식 스크립트보다 훨씬 드물기 위해 일부 욕설을 완화합니다.

전제를 감안할 때 성적인 내용은 불가피합니다. 일부 의상은 노출되는 경향이 있으며 상당한 양의 여성 피부가 표시됩니다. 검열된 영역(예: 온천 스타일)으로 캐릭터를 알몸으로 보여주는 장면이 한두 개 있지만 실제 전면 누드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한 악당은 명백한 소아성애자이지만 공식 번역본과 팬 버전(일본어 번역 대본 기준) 모두에서 그들은 경멸받을 만한 일탈자로 비난받습니다. 게임의 원래 PS3 버전은 이와 관련하여 너무 타락하여 M 등급을 받았으며 캐릭터의 Rebirth 버전은 대조적으로 다소 톤 다운되었습니다. 동성애와 관련된 농담이 상당히 많지만 대부분은 조롱이나 농담 같은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예를 들어, 한 캐릭터는 "아내 같은" 하렘에 대한 그녀의 욕망에 대해 다소 공개적이며, 농담으로 캐릭터는 하렘 코미디 게임을 만드는 회사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그들의 의견은 진지하게 받아들여지지 않고 때때로 거부되기까지 합니다. 또 다른 여성 캐릭터는 여성 Xbox 대표와 로맨스 같은 대화를 나눕니다. 농담으로 그들의 이름은 열광적인 Xbox 팬을 위한 일본어 속어이며, 겉보기에 낭만적인 대화는 Xbox 광신자를 애정 어린 조롱의 시각적 축약형에 불과합니다. 이 모든 것이 말하지만, 한 캐릭터가 야오이(남성-남성 로맨스)의 명백한 팬이기 때문에 동성애에 대한 진정한 언급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유머로 사용됩니다.

이 게임이 게임 산업에 대한 풍자적 패러디이고 전제의 명백한 "디지털 세계" 측면을 감안할 때 실제 오컬트 자료에 대한 언급은 거의 없습니다. 몇몇 적들은 언데드와 악마를 모델로 하고 있지만 대부분은 만화적이고 패러디한 스타일로 이루어집니다.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는 해당 국가의 "여신"으로 간주되지만 이와 관련하여 불쾌한 현실 세계 가치를 지지하지 않으며 여성 형태의 게임 콘솔의 명백한 대표자입니다. 일부 초자연적인 언급이 포함된 나쁜 결말이 하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도덕과 윤리가 최우선입니다. 줄거리는 게임 문화(정직한 플레이, 게임 비용 지불, 훌륭한 스포츠맨십)가 악덕(특히 부정 행위 및 불법 복제)과 반대되는 미덕에 관한 것이며 게임은 전자에 분명히 유리합니다.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국가의 권위자이거나 그들을 대신하여 일하며 세계의 질서를 회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논란의 여지가 많은 주제와 함께 의도적인 나쁜 결말이 하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스포일러를 참조하세요.

{spoiler}
Conquest Ending은 플레이어가 의도적으로 다른 조건을 피하려고 할 때 얻게 되는 엔딩 경로입니다. 이를 위해 플레이어는 최종 보스를 죽이기 위해 마검에 힘을 주기 위해 플레이어블 캐스트의 절반 이상을 죽여야 하고, 여기에는 4개국의 합법적인 지도자와 자신의 가족, 심지어 아이들까지 죽이는 것이 포함되며, 그것은 끔찍한 행동으로 나타났습니다. 게다가, 그것이 효과가 있었다 하더라도, 그것이 가치가 있었는지 여부는 미해결 질문으로 남겨져 있고, 이 결말은 게임이 이기기 위해 옹호된 도덕을 배반하는 플레이어를 포함하기 때문에 이 결말이 그렇지 않았다는 광범위한 의미와 함께 미해결 질문으로 남겨집니다.
{/스포일러}

위의 스포일러는 다른 사람의 행복을 희생시키면서 행복이 올 수 없다는 게임의 가장 중요한 도덕과 연결되어 있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부정 행위가 정직한 성취의 재미를 약화시키고 불법 복제가 향후 게임 개발에 해를 끼치는 것과 마찬가지로, 나쁜 결말조차도 다른 사람을 고통스럽게 하는 승리가 결과에 만족하지 않기 때문에 승리가 전혀 아니라는 점을 강조합니다.

전반적으로 이 게임을 추천합니다. 엔진은 약간 구식이지만 일부 타사 개조 및 조정으로 기술적인 단점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도덕적으로, 그것은 몇 가지 문제와 몇 가지 구속하는 도덕을 가지고 있으며, 언어의 일부를 정리하고 더 정확한 스크립트를 원한다면 팬 패치를 권장합니다. 나는 특히 이것을 판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임과 DLC는 종종 매우 저렴하게 판매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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