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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그래비타: 리차지드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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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게임패드게이머 2022. 9. 21.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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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ari Vault를 통해 이 게임을 플레이하기 전에 Gravitar를 소유하고 있었지만 이 게임을 리뷰하기 전에 많이 플레이했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저는 다른 Atari 클래식을 꽤 많이 플레이했고 Recharged 시리즈를 위해 리메이크된 대부분의 오리지널을 플레이했지만, 이 게임은 Black Widow와 함께 전에 들어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놀랐습니다!

일단 Gravitar(오리지널)를 플레이하기 시작하면서 리메이크가 왜 그렇게 인기가 있는지 빨리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1982년을 위한 정말 야심찬 게임이었습니다. 소행성의 비행 물리학과 달 착륙선의 중력 효과를 결합한 게임이었고 아케이드 게임에서 모두 다른 레벨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매우 어렵습니다! 조금 더 쉬울 수 있는 아타리 2600 버전도 여전히 난이도에서 상당히 잔인합니다. 다양한 포탑과 적의 우주선을 격추하여 침략할 여러 행성이 있습니다. 또한 연료를 관리해야 하며 게임 전반에 걸쳐 여러 연료 픽업이 있습니다. 마지막 레벨에서는 원자로를 쏘게 되며, 빨리 끝내야 합니다. 내가 시도한 모든 레벨은 불쾌할 정도로 어렵습니다.

Gravitar: Recharged는 다른 Recharged 타이틀과 마찬가지로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클래식 게임을 재해석한 것입니다. 모든 Recharged를 플레이하지 않았기 때문에 전체 Recharged 라인과 비교할 수는 없지만 Gravitar: Recharged Breakout: Recharged보다 약간 더 야심찬 전환인 것 같습니다. 핵심은 여전히 ​​2D 아케이드 스타일의 타이틀로, 모던한 그래픽과 사운드트랙이 더 현대적 감각으로 만들어졌지만. 원본은 모든 적을 쏘는 것이 유일한 목표인 수준에서 무거웠지만 이번에는 다양한 목표가 있습니다. 레벨의 순서는 각 유형의 일반적인 레이아웃이 다소 유사하지만 다소 무작위로 생성된 것처럼 보입니다.

당신은 행성이나 그 주위를 도는 다양한 다른 물체로 둘러싸인 큰 태양이 있는 태양계처럼 보이는 곳에서 시작합니다. 각 행성이나 다른 태양 물체는 자체 수준이지만 피하거나 쏘는 소행성도 있습니다. 당신이 그들에 의해 죽으면 당신의 소중한 세 생명 중 하나가 여전히 손실됩니다. 태양에 충돌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Gravity는 플레이하는 내내 변함없는 동반자입니다. 덩어리가 보이면 배에 어떤 종류의 힘을 가할 것입니다. 크기가 클수록 더 많이 끌어당깁니다. 이 Recharged 버전은 중력과 물리학의 균형을 재조정했으며 효과는 확실히 존재하지만(때로는 강하기도 함) 영감에 비해 훨씬 더 합리적으로 균형을 이룹니다. 따라서 기본 수준의 이동은 이전보다 쉬워졌지만 여전히 상당히 어려운 게임입니다.

 
하이라이트:

장점 :  게임을 하면 할수록 재미있어지는 매력적인 게임플레이; 많은 도전; 못처럼 힘든 임무; 훌륭한 음악; 그래픽은 아트 스타일에 정말 잘 어울립니다. 로컬 멀티 플레이는 재미있습니다. 기본 Linux 지원과 함께 Steam Deck에서 훌륭하게 작동합니다
. 약점:  익숙해질 때까지 좌절할 수 있습니다. 로컬 멀티 플레이에서는 삶을 공유하므로 비슷한 기술을 가진 파트너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Steam Cloud 지원 없음
도덕적 경고: 레이저, 블래스터, 폭발 또는 충돌을 통해 죽을 수 있음(유어 없음)

주요 게임 모드는 아케이드로, 태양계에서 태양 물체(행성, 위성 등)의 형태를 취하는 각 작업을 완료하여 태양계를 지우려고 합니다. 1인과 2인의 플레이어 모드가 있습니다. 당신은 인생 풀을 공유하므로 비슷한 기술 수준의 파트너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생명 수를 1로 줄이거나 파워업을 비활성화하거나 가장 중요하게는 방패를 비활성화하는 경우 더 높은 점수를 받는 대신 게임을 훨씬 더 어렵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방패는 죽지 않고 한 번만 맞을 수 있으며 충분히 기다리면 재충전됩니다. 이것은 아마도 세 가지 보너스 중 없이는 가장 어려운 것입니다.

미리 결정된 수준에서 완료하려고 시도할 때 기술을 테스트할 24개의 챌린지 세트인 미션도 있습니다. 매우 실망스러울 수 있지만, 통과하면 아케이드 모드의 기술 수준이 깨닫기도 전에 훨씬 더 높아집니다. 몇 가지 미션을 완료한 후 아케이드 모드에서 '우연히' 훨씬 더 능숙해지기 때문에 그 효과는 저에게 매우 중요했습니다. 물론 비용은 제 정신이 아니었습니다. 이 레벨은 어렵습니다!

레벨을 입력하면 완료할 수 있는 고유한 작업이 제공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작업은 특정 수의 비콘을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비콘 중 하나 근처에 떠 있으면서 충돌하거나 길 잃은 총알에 맞는 것을 피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적의 우주선, 포탑 또는 마주칠 수 있는 모든 것을 격추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것이 이 레벨의 목표가 아니더라도 말입니다. 한 번에 세 개의 총알만 화면에 표시될 수 있지만 무한 샷을 할 수 있으므로 다시 쏘기 전에 총알이 화면을 떠날 때까지 기다려야 하므로 놓치지 않도록 하세요. 모든 비콘을 활성화하면 레벨 밖으로 날아가 방금 떠난 곳이 폭발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모든 행성/배 등을 떠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경우 비행하여 언제든지 들어갈 수 있습니다(아케이드 모드에서, 미션에는 나갈 수 없는 레벨 경계가 있습니다). 원하는 경우 연료를 잡고 다른 행성으로 떠날 수도 있지만 언제든지 비행하면 연료가 더 많이 들고 제한된 자원입니다. 또한 픽업은 다시 생성되지 않으므로 신중하게 계획하십시오. 연료가 바닥나서 죽는 것보다 더 짜증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내가 찾은 것은 당신의 배가 통제할 수 없게 되고 당신은 피할 수 없는 죽음으로 떠내려가는 것입니다. 태양계에는 여러 개의 태양 물체가 있고 주위를 비행하는 태양이 상당히 크기 때문에 각 태양 물체는 상당한 거리를 가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연료 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점수 분석:
높을수록 좋습니다
(10/10이 완벽함)

게임 점수 - 86%
게임 플레이 - 16/20
그래픽 - 9/10
사운드 - 9/10
안정성 - 4/5
컨트롤 - 5/5

도덕 점수 - 98%
폭력 - 9/10
언어 - 10/10
성적인 콘텐츠 - 10/ 10
오컬트/초자연적 - 10/10
문화/도덕/윤리 - 10/10

레벨 내에서 여러 유형의 픽업을 사용할 수 있지만 모두가 반드시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전용 픽업 버튼을 눌러 픽업을 수집합니다. 이 버튼은 기본적으로 컨트롤러의 왼쪽 트리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선박 주변의 트랙터 필드를 활성화합니다. (이것은 더 많은 연료를 얻기 위해 사용되기도 합니다.) 높은 점수를 원할 경우에는 모두 획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 연료 픽업은 행성 외부로 가져갈 수 없으므로 슬프게도 잠재적인 허점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픽업은 물론 연료입니다. 이것은 우발적으로 쏘고 폭발하기 쉽고 상황에 따라 도움이 될 수도 있고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픽업 유형에는 한 번에 여러 개의 범위를 교환하는 스프레드 샷이 있습니다(일반 샷은 화면 가장자리를 약간 지나갑니다). 상대적으로 희귀한 레일건은 강력한 조준 가능한 폭발을 제공합니다. EMP는 레일건만큼 희귀하며 내가 몇 번밖에 얻지 못한 것입니다. 함선을 중심으로 하는 반경 내의 적을 비활성화합니다. 오버로드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픽업일 것입니다.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되지만, 그 동안 포탑이 비활성화되어 충격을 통해서만 적을 죽일 수 있습니다. 모든 파워업은 일시적이며 화면의 왼쪽 하단 모서리에 타이머가 있습니다. 그 시간 동안 포탑이 비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파워업은 일시적이며 화면의 왼쪽 하단 모서리에 타이머가 있습니다. 그 시간 동안 포탑이 비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파워업은 일시적이며 화면의 왼쪽 하단 모서리에 타이머가 있습니다.

플레이할 때마다 태양계 자체가 무작위로 생성되며, 태양 주위를 도는 반무작위 임무 유형이 있습니다. 레벨 자체에는 각 임무 유형에 대해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해당 행성에는 고유한 아이콘이 있기 때문에 입력한 후에 레벨이 무엇인지 인식하게 됩니다. 비콘 레벨 외에도 목표가 모든 적을 죽이는 것과 매우 유사한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Steal Intelligence와 훨씬 더 어려운 'Destroy Reactor'. 둘 다 미로와 같은 구조의 중심에 도달해야 하지만 '지능을 훔치다'를 사용하면 원하는 대로 레벨을 떠날 수 있습니다. 'Destroy Reactor'에서는 코어를 쏘고 죽지 않고 떠날 수 있는 제한된 시간이 있습니다. 플러스 측면에서, 코어를 쏠 수 있지만 탈출하여 죽는다면,

그래픽은 꽤 훌륭하고 Breakout: Recharged에서 사용된 와이어프레임 그래픽과는 다른 그래픽 스타일입니다. 2D 우주선과 적들은 단순하지만 멋지게 보입니다. 디테일이 많을수록 항상 좋은 것은 아닙니다. 선과 스프라이트(당신이 그렇게 부르고 싶다면)는 모두 선명하게 보이며, 비정상적으로 낮은 해상도에서 재생하지 않는 한 깨끗한 선과 눈에 띄는 들쭉날쭉한 가장자리가 없습니다. 음악도 훌륭하고 신비한 우주 테마와 정말 잘 어울립니다. Steam Deck에서도 훌륭하게 실행되지만 디스플레이가 16:9 해상도가 아닐 때 검은색 막대를 남기거나 게임 영역을 더 많이(또는 더 적게) 표시하는 대신 게임이 늘어납니다.

도덕적으로 이 게임은 적의 행성이나 원자로를 폭파할 때 적에게 미칠 잠재적 영향을 생각하지 않는 한 삐걱삐걱 깨끗합니다. 물론 당신이 적을 쏘면 그들이 당신을 쏠 것입니다. 당신은 총알과 거의 모든 것에 충격을 받아 죽을 수 있지만, 빠르게 회복한다면 방패가 다행히 명중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Gravitar: Recharged는 컬트 고전 아케이드를 재미있게 재해석한 게임입니다. Gravitar는 처음 출시되었을 때 히트작이 아니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인기를 얻었으며 Gravitar: Recharged는 의심할 여지 없이 많은 새로운 팬을 끌어들일 것입니다. 그들 사이의 거리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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