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게임 가드오브 원더랜드 리뷰

카테고리 없음

by 게임패드게이머 2022. 9. 21. 00:37

본문

루이스 캐롤의 이상한 나라 앨리스의 모험은 전 세계 사람들이 계속해서 참조하거나 큰 영감을 받을 만큼 영감을 주는 문학 작품으로 남아 있습니다. Wonder Games는 고전 이야기에 비주얼 노벨을 적용한 마지막 게임이 아닙니다. Guard of Wonderland는 American McGee의 Alice와 거의 유사한 이야기의 어두운 해석입니다. 

처음부터 Alice 또는 Alcie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앨리스는 문학의 앨리스와 가장 유사하지만 경비원이나 왕족의 미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원더랜드의 가드입니다. 반면에 Alcie는 까마귀 색깔의 머리카락을 가진 신비한 이방인이며 그녀의 디자인에 보다 고딕 방식으로 접근합니다. 그들의 목표는 모두 사악한 여왕을 막는 것이지만 각각 주제에 대한 접근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이야기의 특정 부분에서 충돌하게 됩니다. Alice 또는 Alcie가 선택되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그들의 이야기는 대부분 그들이 만나는 캐릭터에 관한 몇 가지 차이점을 제외하고 거의 비슷합니다.

Jabberwocky, Tweedledee and Tweedledum, White Rabbit, Mad Hatter 등 원작의 많은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Humpty Dumpty와 같은 다른 문학 작품의 캐릭터조차도 나타납니다. 이 캐릭터 중 일부는 줄거리와 거의 관련이 없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나타나서 Alice 또는 Alcie와 대화한 다음 한두 명을 제외하고 내러티브에서 사라집니다. 모든 캐릭터는 기발한 원래 디자인과 대조적으로 더 날카롭고 어두운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캐릭터에는 상당한 양의 세부 사항이 포함되어 있으며 대부분 대화에 수많은 표현이 표시됩니다. 일부 디자인은 공포 게임에서 어울리지 않을 것입니다. 

하이라이트:

장점:  거의 모든 행이 운문으로 이루어집니다. 멋진 캐릭터 디자인
약점:  게임 플레이 루프가 매우 단조롭습니다. 두 이야기 경로에는 최소한의 차이점만 있습니다
. 도덕적 경고:  "d*mn"과 같은 약한 언어; 일부 캐릭터 모델은 약간의 분열을 보여줍니다. 마지막 장면에 소량의 혈액이 존재합니다.

Guard of Wonderland는 대부분 가상 현실 버전의 표준 포트이기 때문에 매우 큰 텍스트 상자와 이상한 시야와 같은 많은 것들이 남아 있습니다. 게임의 기원을 알지 못한다면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배경이 머리 추적을 위한 것임을 의미하므로 대신 둘러보려면 마우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환경은 괜찮지만 '화려한 숲'과 별반 다르지 않은 풍경이 기본이다. 대부분의 것이 VR에서 표준 PC 형식으로 잘 번역되었지만 Guard of Wonderland는 VR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으므로 해당 버전의 한 가지 주요 측면이 매우 단조롭게 느껴집니다. (이상한 나라의 경비는 Steam의 초기 VR 비주얼 노벨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비주얼 노벨에는 대화형 게임 플레이 요소가 거의 없습니다. 일부는 선택을 해야 하는 반면 다른 일부는 추가 작업을 수행하고 완전히 별도의 메커니즘을 사용합니다. Guard of Wonderland에는 전투 시스템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게임 플레이는 매우 기본적입니다. 모든 장면이 끝나면 두 가지 항목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어떤 형태의 생물과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올바른 것을 선택하면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잘못된 것을 선택하면 퀵타임 이벤트(A, S 또는 D 사용)가 발생하여 들어오는 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또한 이것을 우회하는 공격을 가지고 있는 여정에서 캐릭터들을 만나게 될 것이지만, 당신은 챕터당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적들은 패배하기 위해 두 번의 공격을 받지만 일부는 세, 네 또는 다섯 번의 공격을 받습니다.

이런 시스템이 VR 환경에서 훨씬 더 매력적이고 흥미로웠지만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는 데는 조금도 감명을 받지 못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뿐이었기 때문에 모든 조우가 수월했고 공격을 피할 수 있는 창이 너무 관대하여 공격을 받기 위해 전혀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도 됩니다. 루프는 일반적으로 "말하고, 싸우고, 말하고, 싸우고"이기 때문에 매우 빠르게 단조로워졌습니다. 

점수 분석:
높을수록 좋습니다
(10/10이 완벽함)

게임 점수 - 58%
게임 플레이 - 8/20
그래픽 - 7/10
사운드 - 6/10
안정성 - 4/5
컨트롤 - 4/5

도덕 점수 - 84%
폭력 - 6.5/10
언어 - 8/10
성적인 콘텐츠 - 9/ 10
오컬트/초자연 - 8.5/10
문화/도덕/윤리 - 10/10

반면에 대화의 거의 모든 부분은 운문으로 쓰여져 있습니다. 적절한 운율을 가지고 이야기에 맞게 적절하게 흐르도록 하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을 것입니다. 그것은 매우 칭찬할 만한 노력이며 나는 그들을 칭찬합니다. 그러나 구절의 모든 행은 때때로 이야기를 약간 혼란스럽게 만들 수 있지만 전체 줄거리를 이해하는 측면에서 내가 길을 잃은 부분에서는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도덕과 관련하여 적에게 타격을 입히고 빨간색으로 깜박이거나 사라지는 폭력이 있습니다. 마지막 컷신 중 하나에는 소량의 피가 있습니다. 언어는 온화하며 "d*mn"으로만 구성됩니다. 성적인 콘텐츠는 몇 명의 캐릭터에 대한 소량의 분열에만 해당됩니다. 초자연적 인 측면은 동화 마법에 유지됩니다.

Guard of Wonderland를 완전히 완료하고 모든 업적을 달성하는 데 약 2시간이 걸리므로 모험은 매우 짧습니다. 그것은 멋진 캐릭터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운문에 있는 게임은 꽤 멋집니다. 그러나 전통적인 플레이 스타일을 수용하는 전투는 그에게 유리하게 작동하지 않고 경험을 끌어냈습니다. 가장 두드러진 측면인 VR을 제거하면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내가 별로 감정이 없는 또 다른 비주얼 노벨이 되었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