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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시드 마이어의 문명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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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게임패드게이머 2022. 9. 19. 1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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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서는 Civilization IV의 기본 버전과 확장팩인 Warlords 및 Beyond the Sword를 다룹니다. 콜로니제이션 리메이크는 다루지 않을 것입니다. 그 메카닉이 스톡 엔진과 크게 분리되어 본질적으로 독립적인 검토를 받을 가치가 있는 자체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종교 메카닉에 대한 기술적 비판은 비판이 상호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도덕적 섹션의 도덕적 비판과 함께 다룰 것입니다.

 

네 번째 버전은 일반적으로 제작자가 진지하게 혁신하기로 결정할 때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많은 흥미로운 새 기능을 추가할 수 있지만 의도한 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Sid Meier의 Civilization® IV는 이에 대한 교과서적인 사례로 시리즈에 많은 새로운 것을 추가했지만 구현은 다소 혼합되어 있습니다.

이 시리즈의 다른 모든 게임과 마찬가지로 Civilization IV는 4X 장르 제목(eXplore, eXpand, eXploit 및 eXterminate의 약어)이며 일반적으로 문화 시뮬레이션과 동일한 리더십을 포함하는 시뮬레이션 장르의 하위 장르입니다. 플레이어는 번성하는 민족 국가를 발전시키려는 시도를 하기 위해 줄루어, 독일인 또는 스페인인과 같은 실제 문명의 역할을 맡습니다.

Civilization IV는 기술적으로 3개의 게임을 하나로 통합한 게임입니다. 각각은 시작할 수 있는 자체 실행 파일이 있지만 모두 동일한 기본 Civilization 4 파일과 엔진을 사용합니다. 기본 게임은 Great People(World Wonders의 제작을 서두르고 일회성 문화 및 현금 보너스 등을 추가할 수 있는 사람)과 같은 시리즈에 많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합니다. 또한 종교(외교적, 문화적 혜택을 제공함)를 추가한 최초의 게임입니다. Civics(이전 게임의 정적 정부의 보다 유연한 형태)가 포함되어 정부 유형을 혼합하고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 더 일반적인 추가 사항으로 게임 AI는 이전 게임보다 훨씬 덜 예측 가능하게 만들어졌습니다.

Warlords 확장은 정복 및 군사 시나리오에 맞게 조정된 게임을 제공하고 몇 가지 더 많은 유닛과 구조를 추가했습니다. Beyond the Sword 확장은 또한 경제 기술 트리에 메타게임 메커니즘을 추가한 경제적 발전인 Corporations와 같은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무작위 이벤트(유해 및 도움 모두)는 또 다른 추가 사항이며, 보다 신중하게 선별된 게임 플레이 및 승리 조건을 위한 확장된 승리 및 문명 사용자 지정도 포함됩니다.

이전 게임의 표준 게임 플레이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당신과 당신의 라이벌은 육각형 아이소메트릭 지도에서 교대로 진행됩니다. 당신은 도시를 건설하고 개선된 지도를 만들고, 기술 발전을 연구하고, 무역과 외교를 수행하고, 그렇지 않으면 평화나 칼을 통해 번영하는 문명을 개척하고 건설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특정 요소와 활성화된 엔딩에 따라 모든 라이벌을 정복하거나 몇 가지 무혈 승리 조건을 통해 많은 턴 후에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적으로는 아트 스타일이 이전 게임에 비해 약간 만화 같은 경향이 있습니다. 이전 게임의 2D와 비교하여 전체 3D인 것 외에도 문명 지도자 초상화는 이전 게임의 제한된 애니메이션과 달리 이제 완전히 애니메이션됩니다. 한 가지 불행한 문제는 가난한 글꼴과 UI 크기 조정입니다. 고해상도에서 기본 UI는 매우 큰 모니터에서 거의 읽을 수 없습니다. 이는 플레이어의 UI 파일 수정으로 해결할 수 있지만, 이 옵션은 타사 작업 없이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이라이트:

장점:  훌륭한 성우; 우수한 모드 지원
약점:  고해상도에서 끔찍한 내장 UI 스케일링; 종교 역학은 균형이 잘 맞지 않고 구현되어 있습니다
. 도덕적 경고:  RPG 스타일의 폭력; 공격적인 전쟁을 수행하고 외교 협정을 위반하는 옵션

소리와 음악이 상당히 좋습니다. Civilization IV의 오프닝 테마는 스와힐리어로 된 기독교 주기도문의 숨막히는 버전이며 게임 내 많은 테마는 역사적 시대의 다양한 음악 스타일과 특정 문명의 국가 테마를 직접 모델링했습니다. 이것은 발전을 발견할 때 음성 연기를 광범위하게 사용한 최초의 문명 게임으로, 늦은 Leonard Nimoy가 기본 게임의 발전과 관련된 역사적 인용문을 읽고 Sid Meier 자신이 확장팩에 의해 추가된 발전에 대한 인용문을 읽었습니다.

이 타이틀은 키보드와 마우스로만 제어됩니다. 상당히 직관적이고 인터페이스에 대한 자습서가 있지만 재고 설정이 때때로 가장 반응이 좋지 않기 때문에 일부 사용자는 지도 스크롤을 조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고해상도에서는 잘못된 스케일링으로 인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따라가기가 어려울 수 있으며, 이는 타사 수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타이틀의 하이라이트는 수정 가능성이다. Steam 버전은 기본 게임 DLL 수정을 포함하여 모드 개발을 위한 완전히 개방형 SDK가 있는 Windows 릴리스를 기반으로 합니다. 모드에는 Python 스크립팅이 사용되며 이 게임은 macOS용 이전 릴리스로 출시되었지만 모든 모드는 최적의 엔진 호환성을 위해 Windows 버전을 기반으로 합니다.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구성 요소가 있으며 서버는 여전히 전용 팬 커뮤니티에서 유지 관리합니다. LAN 플레이는 현지화된 멀티플레이어에서도 지원됩니다.

점수 분석:
높을수록 좋습니다
(10/10이 완벽함)

게임 점수 - 84%
게임 플레이 - 16/20
그래픽 - 8/10
사운드 - 9/10
안정성 - 4/5
컨트롤 - 5/5

도덕 점수 - 90%
폭력 - 7/10
언어 - 10/10
성적인 콘텐츠 - 10/ 10
오컬트/초자연적 - 10/10
문화/도덕/윤리 - 8/10

게임 안정성이 조금 아쉽습니다. 해상도를 변경하면 처음에 게임 충돌이 발생할 수 있으며 공식적으로 번들로 제공되는 일부 모드에서도 게임 충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게임 안정성은 괜찮지만 모드는 분명히 이것을 타협할 수도 있습니다. 이 타이틀은 또한 Linux에서 가장 안정적이지 않으므로 Steam Proton 서비스를 통해 약간의 조정이 필요합니다. Steam Deck에 대한 검증도 현재로서는 알 수 없습니다.

도덕적으로 이 게임에는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폭력은 "명령을 내리고 그것이 일어나는 것을 지켜보십시오"의 다양성이지만 이것은 불임이며 무혈입니다. 주목할만한 언어 문제나 성적인 콘텐츠 문제가 없습니다.

게임의 종교 메카닉은 약간의 설명이 필요합니다. 문명 게임은 관습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를 피하면서 역사적, 사회학적 측면에서 종교를 봅니다. 결과적으로, 종교는 실제 신앙의 이름을 채택함에도 불구하고 실제로는 오히려 일반적이며 단지 문화적 수식어이자 외교적 쐐기 역할을 합니다(다른 종교를 실천하는 일부 문명은 다른 종교를 채택하지 않으면 문제가 될 것입니다). 게다가, 게임은 당신이 명목상 가지고 있는 믿음에 관계없이 종교 건축물을 건설하기 위한 일반 문화 및 기타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특정 발전과 종교 자체를 발견하기 위한 역사적 인용문을 제외하고는 주목할 만한 것이 거의 없습니다.

도덕적으로나 윤리적으로 공격적인 전쟁과 기만적인 외교로 승리하거나 단순히 자기 방어와 선의의 외교를 실천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둘 다 실행 가능한 옵션으로 남겨져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 칭호는 도덕적 관심이 거의 없습니다.

기술적으로 몇 가지 문제가 있지만 권장할 사항이 많으며 번들의 일부로 구매하거나 4X 게임을 좋아하는 경우 판매할 가치가 있습니다. 도덕적으로 우려할 사항이 거의 없으며 특히 교육용 게임으로 거의 모든 연령대에 적합합니다. 물론 문명 시리즈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여전히 가치 있는 프랜차이즈 멤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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