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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야르: 리차지드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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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게임패드게이머 2022. 9. 15. 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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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어렸을 때 Atari 2600을 소유했습니다. 우리 가족은 정말 좋은 고전 컬렉션을 가지고 있었지만 Yars' Revenge가 있는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 당시 게임은 종종 한계로 정의되었으며 Atari에는 수많은 게임이 있었습니다. 4비트 마이크로프로세서, 160x192 픽셀 해상도, 128바이트 RAM(예 바이트, 일명 B, KB/MB/GB 아님), 4KB 게임 카트리지(일부 최신 카트는 뱅크 전환을 통해 최대 64KB 지원)이 있습니다. 내가 이 모든 것을 지적하는 이유는 그 당시 게임 디자인은 기본적으로 모든 제한 사항이었고 개발자는 기계 코드로 직접 번역되고 최고의 프로그래머를 제외한 모든 사람이 작성하기 어려운 손으로 작성한 어셈블리 언어로 완전히 코딩했기 때문입니다. (현대 개발은 하드웨어 계산 주기가 아니라 코딩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추상화 계층이 많은 고급 언어로 수행됩니다. ) Yars' Revenge는 원래 2600이 재현하기에 충분한 전력이 없는 아케이드 타이틀의 이식을 의미했기 때문에 디자이너 Howard Warshaw는 다르지만 관련된 게임 디자인을 생각해내고 Yars' Revenge를 출시했습니다. 결국 아타리 2600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이 되었습니다.

원본에서 목표는 일반적으로 천천히 격추할 수 있는 보호막으로 둘러싸인 Qotile이라는 적을 파괴하는 것입니다. 그는 또한 소용돌이로 변하여 매우 빠른 속도로 당신을 공격하고 나중에 자신의 위치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Qotile로 가는 길을 비우면 곤충 같은 Yar가 Qotile로 이동할 수 있으며 몸을 배치한 다음 발사하여 Zorlon Cannon을 그를 향해 조준할 수 있습니다. 화면 반대편에서 쏜 샷이 그를 맞으면 그는 죽고 다음 레벨로 계속 진행합니다. 당신을 때릴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중요합니다.

한동안 Atari 2600 게임을 하지 않았지만 작동 방식을 알아낸 후(이것은 지침 책자가 없는 고대 게임의 전투 중 절반 이상입니다) 이 게임이 왜 그렇게 인기를 얻었는지 빠르게 알 수 있었습니다. 재미있다. 내가 기억하는 몇 안 되는 슈팅게임이 현대에도 계속 사용되는 깔끔한 게임 디자인이었다. 당연히 잘 알려진 클래식이 되었으며 Yars: Recharged에서 현대에 맞게 업데이트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Atari의 새로운 Recharged 라인에 있는 다른 항목과 마찬가지로 이 게임은 단순한 '새 페인트를 사용한 동일한 게임' 종류의 거래가 아닙니다. 그들은 Zorlon Cannon이 Qotiles와 싸우도록 하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몇 가지 흥미로운 변화를 일으키면서 동시에 레벨을 계속 플레이하고 높은 점수를 쫓는 아케이드 스타일의 정신을 유지했습니다. 새로운 것을 만드는 동안 정신을 확실히 유지하고 매우 재미있습니다.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즉시 튜토리얼에 빠지게 됩니다. 이 튜토리얼은 왼쪽 스틱으로 움직이는 기본 동작과 오른쪽 스틱으로 사격/조준/먹기의 기본을 보여줍니다. 메뉴에서는 버튼을 사용하지만 재생하는 데 필요한 버튼은 없습니다. 키보드 및 마우스 컨트롤도 매우 잘 작동하며 사용하는 컨트롤 구성표에 따라 적절한 버튼 프롬프트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두 가지를 모두 사용하여 플레이하면 컨트롤러가 특히 움직임에 대해 더 자연스럽게 느껴지지만 일부 표적을 놓치지 않고 초점을 맞출 수 있으므로 촬영하는 동안 마우스 조준이 매우 좋습니다.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것은 먹는 스타일의 게임 플레이에 더 자연스럽습니다.

Yars: Recharged는 트윈 스틱 슈터와 같이 큰 역할을 하며, 독립적으로 이동하고 동시에 조준합니다. 당신은 무엇이든 닿을 수 있는 거리에 도달하면 쏘기보다 먹습니다. 적과 파괴 가능한 육각형 벽의 조각은 모두 먹거나 쏠 수 있습니다. 식사를 통해 모든 것이 더 빨리 줄어들기 때문에 가능한 한 가까이 다가가는 것이 정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벌집 모양의 벽이 약간 파괴되면 주황색 에너지 볼이 남습니다. 이 공을 충분히 모으면 화면 맨 왼쪽에 있는 미터를 채우고 Zorlon 대포를 발사할 수 있습니다. Zorlon 대포는 두 번의 공격으로 대부분의 Qotile을 죽일 수 있습니다(일부는 더 필요함). 미터는 천천히 소모되지만 주황색 에너지 볼을 계속 수집하는 한 사용할 준비가 될 때까지 무기한 붙어 있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슈팅 스타일 게임과 마찬가지로 적들은 반격하고 총알이나 나선을 사용하여 당신을 전멸시킵니다. 총알 중 하나가 당신을 명중하면 세 명 중 하나를 제거합니다. 세 번 맞으면 죽고 게임 오버 화면이 표시됩니다. 고맙게도 히트 카운터는 모든 레벨이 시작될 때 재설정되므로 어려운 레벨을 통과하면 다시 최대 힘으로 다음 레벨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Spiral에 맞으면 즉사하고 Game Over가 되니까 조심해서 피하세요!

아케이드 모드에는 30개의 레벨이 있고 미션 모드에는 30개(대부분 다른) 레벨이 있습니다. 아케이드 모드는 항상 레벨 1부터 시작하지만 미션 모드에서는 잠금을 해제했다고 가정하고 직접 도전할 도전 과제를 선택합니다. 처음으로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새로운 것이 잠금 해제되어 지금 당장은 불가능한 수준으로 보이더라도 항상 새로운(그리고 어려운!) 시도할 수 있는 것을 제공합니다. 도전은 두 모드 모두에서 정말 빠르게 증가하지만 미션에서는 특히 빠릅니다. 당신이 알아낼 때까지 계속 반복해서 재시도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반면 아케이드 모드에서는 원하는 경우 통과해야 할 많은 레벨이 있습니다. 다시 게임 후반에 도전합니다.

점수 분석:
높을수록 좋습니다
(10/10이 완벽함)

게임 점수 - 88%
게임 플레이 - 17/20
그래픽 - 9/10
사운드 - 9/10
안정성 - 4/5
컨트롤 - 5/5

도덕 점수 - 98%
폭력 - 9/10
언어 - 10/10
성적인 콘텐츠 - 10/ 10
오컬트/초자연적 - 10/10
문화/도덕/윤리 - 10/10

게임이 당신에게 던지는 도전의 형태는 다양하지만 몇 가지로 귀결됩니다. 첫째, 일부 레벨에는 화면에 많은 적들이 있습니다. 이는 많은 총알을 의미합니다. 특히 벽을 먹으면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모두 피하는 것이 매우 어려울 수 있으므로 나선이 길을 던질 때 탈출 경로를 미리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총알은 화면 가장자리에서도 올 수 있으며 나중에 볼 수 있는 업그레이드된 Qotile 중 일부는 때때로 총알을 쏠 수도 있습니다. 일부 레벨에는 수많은 적의 공격을 피하는 것이 더 어렵게 만드는 일종의 '지형'도 있습니다.

총알 회피 외에도 일부 레벨은 두꺼운 흰색 벽 섹션을 제공합니다. 이 지역은 먹거나 격추시킬 수 있지만 그렇게 하는 데는 매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흰색 블록을 통해 먹는 데 문자 그대로 1분 이상이 걸리고 일부 레벨에는 꽤 많은 레벨이 있으므로 이러한 방법으로 제거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그다지 실용적이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근처에 있거나 연결된 대포를 파괴하는 것과 같이 그들을 폭파시키는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수준에서 Zorlon 대포가 Qotile에 도달하기 전에 먼저 위아래 대포를 모두 파괴해야 합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Qotile을 쏘는 길이 열리기 전에 매우 어려운 미로를 통과하고 잘 보호된 대포를 파괴해야 합니다. 한 수준에서, 나는 그것이 보스에게 더 쉽게 갈 수 있기 때문에 (영원히 걸리는) 흰색 섹션을 통해 먹기로 결정했습니다.

대체로 레벨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꽤 좋지만 일부는 다른 것보다 확실히 더 실망스럽습니다. 여러 곳에서 매우 큰 난이도 스파이크가 많이 있으며 여러 차례 내 인내심을 시험해 보았습니다. 그래도 계속해서 게임으로 돌아왔습니다. 플레이하는 것이 정말 재미있습니다. 두 명의 플레이어가 있으면 서로를 덮을 수 있고, 한 번에 두 가지 접근 방식을 시도하거나, 한 플레이어가 계속 쏘거나 먹는 동안 다른 플레이어가 Zorlon 대포를 조준하거나 사용할 수 있으므로 더 좋습니다. 그것은 폭발적이며 가능하면 다른 사람과 함께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픽적으로는 부드럽고 단순한 모양과 화면을 흔드는 멋진 대형 폭발로 다른 Recharged 게임과 매우 유사한 아트 스타일을 사용합니다. 음악도 훌륭하고 잘 어울립니다. 이 게임은 Steam Deck를 포함하여 우리가 시도한 모든 것에서도 훌륭하게 실행되었습니다. 비록 게임이 16:9가 아닌 화면비 디스플레이에서 디스플레이를 채우도록 확장되고 Steam Deck는 16:10을 사용하므로 모든 것이 길어집니다. 이에 대한 수정 사항(적어도 Steam Deck에서)은 창 모드를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이 모드는 화면 비율을 유지하기 위해 게임 주위에 검은색 테두리를 적절하게 그립니다. 이것은 SteamOS 윈도우 시스템이 작동하는 방식 때문에 Steam Deck에서 작동합니다. 이것은 다른 시스템에서 덜 선호될 수 있습니다.

Windows 데스크탑에서 멀티플레이어 모드로 아들과 게임을 하는 동안 우리 둘 다 계속해서 촬영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시간 동안 모든 것이 조용해지는 오디오 버그에 부딪쳤습니다. 우리는 큰 총알 혼돈을 예상했지만 대신 이상한 침묵을 얻었습니다. 나는 그들이 이것을 해결하기를 바랍니다!

도덕적으로 크게 걱정할 것은 없습니다. 다른 슈팅 게임과 마찬가지로 쏘거나 쏠 수 있습니다. 파리 같은 생물은 유기적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적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부는 분명히 로봇 포탑이지만 Qotiles에 대해서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피나 유혈은 없고 폭발만 있을 뿐입니다.

Yars: Recharged는 완벽한 아케이드 스타일의 게임은 아니지만 엄청나게 재미있습니다. 이러한 레벨 중 일부를 플레이하는 데 엄청나게 좌절감을 느꼈음에도 불구하고 나는 여전히 그 시간을 즐겼고, 비교적 짧은 아케이드 모드 기간에서도 너무 재미있기 때문에 집 전체에서 짧은 세션을 플레이했습니다. 그리고 2인 플레이 모드도 훌륭합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모든 Recharged 게임을 리뷰하지는 못했지만 지금까지 플레이한 게임 중 가장 좋아하는 게임입니다. 트위스트가 포함된 간단한 슛업 액션을 좋아한다면 저처럼 Yars: Recharged를 좋아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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